:: 전화 상담 신청 ::
이름
핸드폰
내용
 
HOME > 고객센터 > FAQ
회원가입/정보 제품카달로그 기타
1 [기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인삼을 섭취하면 안되나요?
A. 답변입니다.
혈압이 높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인삼을 섭취하면 좋지않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야기는 혈압이 높은 사람은 인삼은 섭취하면 안 되지만 홍삼은 괜찮다고 이야기합니다.

체질적으로 인삼이 안 맞는다고 이야기도 합니다.
인삼의 약성을 잘 몰라서 하는 소리들입니다.

인삼이나 홍삼은 체질과 관계가 없으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하여도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필자는 지금 까지 수없이 많은 인삼 애호가들을 만나고 또 인삼이나 홍삼을 섭취하고 계시는 환우 분들을 만났으나 아직까지 단 한 분도 나는 인삼이나 홍삼이 체질에 맞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은 안 계셨습니다.
다만 홍삼은 아주 소량이 들어 있고 기타 약재 또는 다른 식품이 많이 들어있지만 포장지가 홍삼이라고 표기 되어 있어 홍삼이 억울한 누명을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타 약재가 포함된 홍삼을 섭취하면 건강 상태와 체질에 따라 약성이 맞지 않으면 당연히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KBS생로병사의 비밀에서도 인삼과 홍삼을 섭취후 체온의 변화를 관찰하였으나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인삼 섭취전이나 후나 체온의 변화는 없었으나 혈액순환 개선으로 열이 생기는 것으로 생각하는
증상이 있었을 뿐이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인삼이 해롭다는 근거는 없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인삼의 약성이 온 하다는것은 약성이 뜨거워서 섭취하면 몸에 열이 나는 승열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삼의 약성이 온하다는 것은 약성이 순하다는 것을 뜻하며 약성이 순하여 오래 장복하여도 인체에 해가 전혀 없는 것을 말합니다.


신농본초경에 생약 365종이 수록되어 있는데 효능을 중심으로 하여 상품, 중품, 하품 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상품 약은 수명을 연장시키며 전혀 독이 없고 아무리 많이 복용하여도 인체에 해가 없는 약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인삼은 상품 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을 마음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고 표현하지 않고 온유한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글/아가페GS약학연구원장(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 인삼최고전문가 과정 수료)


회사명 : GS약선카페 | 주소 : 서울 도봉구 창동 608-140번지 2층 | 대표 : 천비선홍삼 김호원
개인정보관리자 : 이덕남 | 전화번호 : 029939481 | 팩스번호 : 02-903-0089 | 메일 : sbskhw@naver.com
Copyright ⓒ www.ehigs.kr All right reserved